티켓링크 스포츠(야구) 직링 알아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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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앞서 말하자면, 필자는 스포츠에 전혀 관심이 없다.

축구, 야구를 포함하여 올림픽 등 스포츠경기는 관심도 없고 챙겨보는 편도 아니다.

물론 어느 경기에서 어떤 팀/나라 가 이겼다도 뉴스를 챙겨볼 때 지나가면서 알게되는 정도이지, 먼저 흥미를 가지고 찾아보는 편은 아니다.

이런 사람이 왜 티켓링크 직링 알아내는 법을 포스팅하는가 궁금할 수 있다.

블로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필자는 지방대졸 방구석히키코모리 백수이다.

아는 지인이 출근해서 업무를 보는 시간에 예매가 열리기에 나에게 티켓을 부탁했다.

네이버 예매에도 직링개념이 있던걸로 기억하여,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직링따는법을 알게되었다.

오늘 이 개념을 설명해보려한다.

 

2. 개념

9월 14일 오전 12시 53분 기준으로 현재 예매가 가능한 9월 20일 18시 30분에 진행되는 LG vs 두산경기로 예를들어보겠다.

예매팝업창에서 주목할 건 상단 링크이다.

티켓링크 예매창

팝업 창 상단에 보면 링크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있다.

https://www.ticketlink.co.kr/reserve/plan/schedule/2101176925?menuIndex=reserve

여기서 우리가 알아야할건 2101176925라는 숫자이다.

이 숫자는 경기마다 매치된 ID이다.

직링을 얻는 법에 대한 주요 골자는 아직 예매가 열리지 않은 경기의 ID를 얻어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다.

3. 방법

글 작성 시점기준 예매가능한 경기가 전혀 없는 한화이글스를 기준으로 설명해보겠다.

 

1. 먼저 F12를 눌러 개발자도구를 켜주고 상단 네트워크탭으로 이동한다. 그 후 ctrl + R을 눌러준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네트워크 활동 기록중이 나오지 않아야한다.

 

2. 검색에 'scheduleId'를 입력하고 검색해준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개발자도구 11시방향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주면 좌측이나 하단에 나타날 것이다.

 

 

3. teamGame?으로 시작하는 파일로 찾아간다.

 

예매 페이지는 경기정보가 담긴 JSON파일을 이용해 링크를 생성하고 반복출력한다.

이 파일안에 예정된 모든 경기의 ID가 담겨있다.

 

4. 본인이 원하는 경기가 위에서 몇번째인지 찾고, 해당경기의 ID를 취득한다.

 

각 경기정보는 sportsSchedules배열에 차곡차곡 나열되어있다.

1번 사진 상 21일 경기는 첫번째, 22일 경기는 두번째, 27일 경기는 세번째, 28일 경기가 네번째에 존재할 것이다.

아래는 필자가 확인한 한화페이지의 경기정보 텍스트이다.

불필요하고 긴 정보는 생략했다.

{
    "data": {
        "hasAuthReinforceProduct": false,
        "sportsSchedules": [
            {
                "scheduleId": 275515901,
                "productId": 49214,
                "productName": "2024 한화이글스 정규리그",
                "productDate": {
                    "startDate": 1711638000000,
                    "endDate": 1732892400000
                },
                생략
                },
                생략
                "timeOnSale": 1726279200000,
                "timeOffSale": 1726905600000,
                "preTimeOnSale": 1726279200000,
                "preTimeOffSale": 1726905600000
            },
            {
                "scheduleId": 1746136590,
                "productId": 49214,
                "productName": "2024 한화이글스 정규리그",
                "productDate": {
                    "startDate": 1711638000000,
                    "endDate": 1732892400000
                },
                생략
                },
                생략
                "timeOnSale": 1726365600000,
                "timeOffSale": 1726981200000,
                "preTimeOnSale": 1726365600000,
                "preTimeOffSale": 1726981200000
            },
            {
                "scheduleId": 1347636372,
                "productId": 49214,
                "productName": "2024 한화이글스 정규리그",
                "productDate": {
                    "startDate": 1711638000000,
                    "endDate": 1732892400000
                },
               생략
                },
                생략
                "timeOnSale": 1726797600000,
                "timeOffSale": 1727429400000,
                "preTimeOnSale": 1726797600000,
                "preTimeOffSale": 1727429400000
            },
            {
                "scheduleId": 1224865291,
                "productId": 49214,
                "productName": "2024 한화이글스 정규리그",
                "productDate": {
                    "startDate": 1711638000000,
                    "endDate": 1732892400000
                },
               생략
                },
                생략
                "timeOnSale": 1726884000000,
                "timeOffSale": 1727510400000,
                "preTimeOnSale": 1726884000000,
                "preTimeOffSale": 1727510400000
            }
        ]
    },
생략
}

 

구조를 보면 scheduleId로 시작해서 preTimeOffSale로 끝나는 덩어리가 4개 존재한다.

방금 말했듯 각각 순서에 맞춰 정보가 담겨있는 덩어리라고 할 수 있겠다.

 

여기서 27일 경기로 예시를 들자면, ScheduleId는 1347636372임을 알 수 있다.

이 ID를 위에서 확인한 예매페이지 링크에 대입해주면 된다.

링크의 결과는 아래와 같을 것이다.

https://www.ticketlink.co.kr/reserve/plan/schedule/1347636372?menuIndex=reserve

 

 

4. 주의점 / 여담

예매가 아직 열리지 않은 시점에서 방금 얻어낸 링크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올것이다.

 

 

당연히 열리지 않은 예매이기에, 해당 경고가 나오는건 당연하다.

하지만 링크를 얻어내고, 예매오픈시간에 맞춰 해당페이지를 연속적으로 새로고침하려는 사람이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절대 그러면 안된다.

몇번의 반복적인 해당페이지 새로고침으로, 일시적으로 접근이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자도 처음 직링을 알아내고 오픈 5초전부터 새로고침을 반복했다가, 접근이 제한된 경험이 있기에 이러한 정보를 알려준다.

 

티켓링크 직링은 확실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한다.

직링을 이용하냐 안하냐에 대한 차이는 아래와 같을 것이다.

 

  1. 예매목록 페이지에서 정시에 새로고침을 하여 예매버튼 클릭(스킵)
  2. 예매버튼 클릭 시 발생하는 알림 창 확인버튼 클릭(스킵)
  3. 랜덤코드 입력 후 예매진행

 

정시에 어느 위치에 도달하게 되냐는 확실한 메리트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예매를 기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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